정기구독신청 광고문의
  • 주택저널 E-BOOK
  • 광고 배너1
  • 광고 배너1
  • 광고 배너1
  • 광고 배너1
하우징
·Home > >
[롯데캐슬 뉴스테이 주거서비스 ‘샤롯데 서비스’동탄 롯데캐슬 뉴스테이②]
롯데캐슬의 주거서비스 '샤롯데 서비스' 살펴본다

뉴스테이 공급이 본격화되면서 건설사들이 특화된 주거서비스를 선보이며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롯데캐슬도 평형별, 지역별 이동이 가능한 ‘캐슬링크’ 서비스를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롯데건설이 내놓은 뉴스테이 주거서비스를 엿봤다.

취재 지유리 기자 취재협조 롯데캐슬(www.lottecastle.co.kr)

 

주택저널 기사 레이아웃

 

 

 

 

 

오래 살수록 줄어드는 주거비

집을 살 때 가장 크게 관심을 갖는 부분은 단연 ‘집값’이다. 기업형 임대주택인 뉴스테이의 경우 월임대료가 최고 관심의 대상일 테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신동탄과 동탄2신도시에 공급되는 롯데캐슬 뉴스테이의 월임대료는 주변의 비슷한 수준 아파트와 비교할 때 월 15~20만원가량 저렴하게 선정됐다.

 

84㎡ 기준 신동탄롯데캐슬이 보증금 7000만원에 월임대료 68만원, 동탄2롯데캐슬이 보증금 7000만원에 월임대료 73만원 수준이다.

 

눈길이 가는 것은 연임대료 상승률. 4년 이상 장기계약을 맺을 경우, 최초 4년간 연간 임대료 상승률이 0%로 적용된다. 8년 장기계약을 체결할 경우 월주거비가 보다 저렴하게 책정된다. 주거기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주거비가 저렴해지는 임대료 구조다.

 

 

 

 

 

평형·지역 이동 자유로워 주거안전성 UP


》》》》 사례1

30대 K씨는 결혼 직후 임신한 아내와 함께 동탄2 롯데캐슬 뉴스테이 59㎡에 4년 장기계약으로 입주했다. 3년 뒤, 첫째에 이어 둘째를 임신하자 큰 평형으로 이사를 계획했다. 문제는 1년 남은 동탄2 뉴스테이 계약기간. 둘째가 태어나기 전에 집을 옮기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 

 

 

 

 

부동산114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2016년 새 아파트를 분양받는 이유로 12.3%가 교육·직장·노후 등의 이유로 지역을 옮겨야한다고 답해 4위를 차지했다. 이어 5위와 6위에 각각 가족구성원의 변화로 인한 면적 줄이기(다운사이징)와 면적 넓히기(업사이징)가 조사됐다.

 

많은 이들이 세대별 생애주기에 따라 주거환경에 변화를 필요로 한다. 결혼과 출산, 자녀 학업 및 취업 등의 이유로 평형을 바꾸거나 지역을 옮겨야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뉴스테이 입주자들은 임대계약에 따라 거주기간이 고정되기 때문에 이러한 생애주기별 주거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어렵다는 한계가 있다.

 

롯데건설은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캐슬링크’ 서비스를 도입했다. 거주자가 원하는 경우 뉴스테이 단지 내에서 평형이동을 자유롭게 할 수 있게 했다. 다운사이징이나 업사이징을 하더라도 최초 입주시 장기계약에 따라 제공받은 할인혜택을 유지할 수 있다.

 

 

》》》》 사례2

수원에 있는 회사에 다니면서 신동탄 롯데캐슬 뉴스테이 사는 B씨. 얼마전 회사가 서울로 옮기면서 뉴스테이 입주 1년만에 서울로 이사해야 할 처지에 놓였다. 남은 임대계약을 해지하게 되면 입주 당시 받았던 주거비 할인혜택과 위약금을 내야 한다.

롯데캐슬의 캐슬링크 서비스는 지역간 이동에도 적용된다. 다른 지역에 공급된 롯데캐슬 뉴스테이에 현재 계약조건을 유지한 채 이동이 가능하다.

 

롯데건설은 지난달 공급된 동탄 뉴스테이 두 곳 외에 올해 안에 △김포 △서울 문래 △서울 독산에 뉴스테이를 공급할 에정이다. 향후 서울과 수도권에 뉴스테이가 완공되면, 동탄 뉴스테이에 사는 입주자들이 다른 지역의 뉴스테이로 이사할 수 있다.

 

단지 내 이동과 마찬가지로, 단지 간 이동 시에도 임대조건 변화에 대한 위약금이 없는 점이 장점이다.

이러한 캐슬링크 서비스는 주거면적 및 주거지역 이동에 대한 제약을 없앤 것으로, 소비자로 하여금 장기임대계약을 맺는데 대한 부담을 줄여 준다. 장기계약이 늘어나면 그에 따라 주거안전성이 높아지는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호텔 못지않은 다양한 생활서비스

맞벌이 가구가 늘고, 생활편의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각종 렌탈서비스가 각광을 받고 있다.

롯데캐슬은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뉴스테이 단지에 가전제품렌탈 서비스를 제공한다. TV와 냉장고, 세탁기, 공기청정기 등 구비된 제품 목록이 알차다. 렌탈비용은 2·4년 기준으로 렌탈료는 제품별로 상이하다.

 

카 셰어링 서비스도 준비됐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예약하면 10분 단위로 자동차를 빌려주는 그린카-카셰어링 서비스다. 입주민에게는 할인혜택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아침식사를 전화로 주문배달할 수 있는 조식서비스도 있다. 호텔 못지않은 다양한 생활서비스가 예정돼 있어 입주민들의 관심을 끈다. 학령기 자녀를 키우는 3~40대 가구가 많은 점을 고려해 돌봄서비스와 커뮤니티 서비스도 마련됐다. 돌봄서비스는 위탁받은 업체가 경우 단지 내에 마련된 부대시설인 아이케어센터에서 아이들을 돌봐주는 보육서비스다.

 

커뮤니티 서비스는 재능기부 특별공급으로 입주한 입주민들이 예체능, 의료, 외국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을 나누고 공유해 마을공동체를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최근 들어 아파트 공동체 활동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재능기부 특별공급에 청약이 몰리면서 인기를 끌었다.

 

 

 

왼쪽으로 이동
오른쪽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