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구독신청 광고문의
  • 주택저널 E-BOOK
  • 광고 배너1
  • 광고 배너1
  • 광고 배너1
  • 광고 배너1
특집 하우징
·Home > 하우징 > 특집
[행복주택을 만나다_4]
구로천왕 행복주택, 임대주택의 메카에 입성

서울 구로구 오류동 천왕택지개발지구 7단지에 374세대의 행복주택이 입성했다. 천왕역에서 걸어서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한 7단지 행복주택은 신생 단지답게 산뜻한 외관과 새 시설을 뽐내고 있었다. 단지 정문만 나오면 바로 버스정류장이어서 마을버스로 천왕역까지 이용하기도 편리해 보인다. 

주택저널 기사 레이아웃

 


▲4개동 374세대로 구성된 행복주택. 주거동 1층에 테라스를 두기도 하고 주거동 중간층을 비워 하늘정원을 조성하는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단지개요

위치 : 7호선 천왕역 이용권  세대수 : 374호

특징 : 임대 비율이 높은 천왕지구의 인프라와 자연환경 혜택

편의시설 : 국공립어린이집, 마을회관, 작은도서관, 게스트하우스, 경로당

월임대료 : 29㎡ 입주 사회초년생-19만1000원(보증금 3816만원 기준)

                29㎡ 입주 신혼부부-21만2000원(보증금 4240만원 기준)

 

천왕 행복주택의 또 다른 장점은 쾌적한 주거환경이다. 단지 바로 뒤편에 천왕산이 있는데다, 천왕지구에 조성되어 있는 산책로가 행복주택을 둘러싸고 있다.

 

천왕 7단지 행복주택의 특징은 신혼부부와 사회초년생으로 이뤄진 특화 단지라는 점이다. 대학생 공급은 없었다. 모든 세대 면적은 29㎡ 원룸형으로 동일하다. 모든 세대에 베란다와 환기설비가 적용되는 등 환기와 채광이 좋은 평면을 제공하고 있다.

 

단지 내에는 주민이 이용할 수 있는 카페라운지와 코인 세탁실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구로구는 천왕지구 내 학부모들의 보육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행복주택 1층에 구립 어린이집을 건립해 지역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천왕지구는 임대세대 비율이 60%를 넘어서는 임대·분양 혼합지구다. 공공임대는 물론 장기전세, 행복주택 등 다양한 임대주택이 포진되어 있다. 천왕지구 7단지는 여성안심주택(임대)으로 운영 중이며, 내년에 2차 행복주택 입주가 예정되어 있다.

 

 

▲행복주택은 천왕지구를 띠처럼 두른 산책로와 연계되어 있다.  

 

▲단지 입구에 유모차 보관소를 마련했다.

 

▲단지 안에 공립어린이집이 개소했다. 친환경 시설이 돋보인다.

 

▲접근이 쉬운 지층에 위치한 경로당 

 

▲단지 안에 시설 좋은 어린이놀이터도 자리한다.

   

▲단지를 출입하며 접근하기 쉬운 지층에 북카페와 카페라운지가 있다. 시설 위 옥상은 녹화해서 입주민 테라스로 사용한다.

 

1 29㎡ 세대 내부에 독립된 샤워공간이 있는 욕실이 자리한다. 2 모든 세대 전면에 베란다가 있으며 안쪽에 세탁기와 에어컨 실외기를 둘 수 있는 공간이 있다. 천장에 환기시스템과 보일러도 보인다.

 

 

<이어진 기사보기>

part2.나도 ‘행복주택’에 살아볼까

part1.첫 입주 행복주택 4곳을 가다

part1.①강동강일 행복주택 : 사통팔달 교통 인프라가 장점

part1.②송파삼전 행복주택 : 노후주택을 신혼부부 보금자리로 환골탈태

part1.③서초내곡 행복주택 : 강남 역세권에 등장한 행복주택 ‘썬포레’

part1.④구로천왕 행복주택 : 다양한 임대주택 모인 천왕지구에 입성


 

 

왼쪽으로 이동
오른쪽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