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구독신청 광고문의
  • 주택저널 E-BOOK
  • 광고 배너1
  • 광고 배너1
  • 광고 배너1
  • 광고 배너1
수익형 주택 하우징
·Home > 인테리어 > 아파트 인테리어
[위례신도시 현대엠코 센트로엘]
주부마음에 쏙 드는 아파트

아파트 업계가 여심을 사로잡기 위해 분주하다. 공간 구석구석을 가장 꼼꼼하게 활용하는 이들이 바로 주부들이기 때문이다. 위례신도시에 등장한 현대 엠코타운 센트로엘이 공간·수납·친환경 특화를 내세우며 여성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취재 지유리 기자 사진 왕규태 기자 촬영협조 현대엠코 02-400-9888

 

주택저널 기사 레이아웃

 

 

 

현대엠코가 지난해 위례신도시에 분양한 970세대 플로리체에 이어 두 번째 아파트 단지 센트로엘을 분양한다. 자전거와 보행자 전용통로인 휴먼링 안에 지하 2층~지상 최대 26층, 11개동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전용면적 95㎡타입 161세대 △전용면적 98㎡A타입 247세대 △전용면적 98㎡B타입 265세대 등 총 673세대가 공급된다.

 


▲ 2면 개방형 거실 

 환기와 조망이 우수한 95㎡ 타입의 2면 개방형 거실. 아일랜드 식탁으로 거실과 다이닝공간이 대면하고 있다.

 

공간특화

안방 알파공간과 탁월한 통풍

 

아파트 평면을 선택할 때 주부들이 고심하는 것 중 하나가 환기와 조망이다. 탑상형의 전용면적 95㎡타입은 2면 개방형 거실을 설계해 탑상형의 단점으로 지적되는 환기를 개선했다. 부엌 조리공간에도 큰 창을 내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안방에 마련된 알파룸도 눈길을 끈다. 룸인룸 구조로 설계해 부부만을 위한 공간으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확장 시엔 안방이 거실만큼 넓어진다.

 

  알파룸 선택형 안방

안방 안에 제공되는 알파룸을 확장하면 넓은 안방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확장 시 가벽이 세워져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으로 꾸몄다.

 


▲광폭 안방

95㎡타입에서 알파룸을 확장하면 거실만큼 넓은 대형 안방에서 개인생활을 누릴 수 있다.

 

전용면적 98㎡B타입은 기존보다 넓은 5.1m 광폭 거실과 5m 광폭 안방을 설계했다. 최대 12㎡의 서비스면적을 제공해 고급 대형평형에 온 듯 넓은 공간감을 선사한다. 그 덕에 짙은 원목가구로 중후한 분위기를 연출해도 좁아 보이지 않는다.

부부욕실도 넓게 만들었다. 욕조를 넣고 맞은편에 카운터형 세면대를 달아 고급스러운 호텔분위기를 연출했다.

 


 98㎡B타입

주방 화이트 하이그로시 마감과 짙은 원목을 대비시켜 정돈된 느낌을 연출하고 넓은 창으로 개방감을 확보했다.

 

수납특화

실용적인 팬트리와 수납 아이디어

 

수납공간은 넓은 팬트리와 곳곳에 숨어 있는 아이디어 공간으로 특화했다. 주방 팬트리는 ㄷ자형 부엌 맞은편에 두어 동선을 간소화하고 세탁기와 에어컨 실외기를 보관하는 다용도실을 팬트리에서 이어지도록 설계해 실내로 소음이 들어오지 않게 했다.

주방과 거실 사이 빈 벽엔 와인랙과 붙박이장을 달아 알뜰히 활용했다. 자칫 많은 수납으로 주방이 산만해 보이지 않도록 상·하부장을 다른 컬러로 구분하고 오픈장과 막힌 장을 적절히 섞어 인테리어 효과를 냈다.

드레스룸은 물건에 딱 맞는 공간을 부여해 수납력을 높였다. 16자 붙박이장에 2인용 파우더룸을 설치해 남편도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화장대 선반의 높낮이를 달리해 크기가 다른 소품을 알맞게 보관할 수 있다. 화장 시 불편함이 없도록 거울이 달린 상부장 문을 팝업 형식으로 만든 점은 돋보이는 아이디어다.

 


▲ 친환경인증 마감재>전 세대 마감을 친환경인증을 받은 벽지와 바닥으로 처리해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친환경&안전 특화

엄마와 아이 모두를 배려

 

엠코타운 센트로엘 전 세대는 친환경 인증을 받은 벽지와 바닥재로 마감해 새집 증후군 걱정 없이 쾌적한 생활을 즐길 수 있다.

가정 내 아이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장치들도 주부 마음을 사로잡는다. 실내 붙박이장의 모서리를 모두 둥근 형태로 마감해 장에 부딪쳐도 다칠 우려가 적고, 주방칼 등 위험한 물건을 수납하는 주방 하부장은 키즈락이 설치돼있어 아이들이 쉽게 열지 못하게 만들었다. 욕실에는 미끄럼방지 타일을 시공해 미끄럼 사고를 예방한다.

 


1 일체형 엔지니어드스톤 주방벽

주방 상판과 벽을 일체형 엔지니어드스톤으로 마감해 타일 메지가 없어 청소가 용이하다. 개수대는 절수페달을 달아 물낭비를 줄인다.

2 강화유리 슬라이딩 중문

강화유리로 제작한 슬라이딩 중문을 달아 인테리어 효과와 단열 효과를 잡았다.

 

주방은 생활편의와 에너지효율을 높이는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공간이다. 절수페달을 설치해 물 사용량을 절약하고 싱크대에는 오염과 흠집을 방지하는 ‘안티 스크래칭 볼’을 적용했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상판부터 주방벽까지 이어진 일체형 엔지니어드스톤이다. 타일메지가 없어 오염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고 청소할 때도 편하다.

 

 

왼쪽으로 이동
오른쪽으로 이동